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3 한국기계전 현장스케치] 한세프리시젼, 변위센서에서 신호처리기까지[온라인전시회]

 한세프리시젼, 변위센서에서 신호처리기까지[온라인전시회]

 

 

 

한세프리시젼(대표 한종간, http://www.hsps.co.kr)은 영국 Solartron사의 한국 배급사(distributor)이며, 초정밀 측정 변위센서를 이용한 다양한 측정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2013 한국기계전(KOREA MACHINERY FAIR 2013)’에는 접촉식 및 비접촉식 변위센서를 출품하고, 기기별 응용분야, 측정 프로그램 및 신호처리기를 전시했다.

신호처리기는 기존의 동기화가 어려웠던 방식에서 벗어나 다른 Gauge 및 계측용 Sensor 등을 아주 쉽게 동기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발을 서두르고 있다. 응용 Gauge 또한 AIR 사용 없이 전기적 신호만으로 동작되는 Gauge와 PC없이 신호처리기만으로 제품의 직경, 내경, 외경 등을 측정할 수 있는 제품들이 대거 출품했다.

일반적으로 PLC(Mitsubishi, LG산전 등)에서 DATA를 받는 것이 어려웠으나, PLC지정 번지에 직접 DATA를 날려주는 Potocol을 개발 완료해 PC없이 PLC에서 쉽게 DATA를 수신할 수 있다. 또한 PC없이 신호처리기 한 대로 원을 구할 수 있는 신호처리기를 개발 완료함으로써 PLC DATA통신은 어려운 일이 아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고, 환경 조건이 열악한 환경에서 PC없이 PLC만으로 inline장비를 구축할 수 있다.

 

 

계측, 측정 분야는 점점 고정밀화 되면서 까다로운 조건을 요구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고정밀도에 따른 사용과 관리 또한 손쉬워야 한다.

이에 한세프리시젼은 초정밀 측정용 센서를 누구나 쉽게 사용하며, 측정 시 실체 초 정밀 측정이 가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다. 세계 시장에 맞춰 동기화가 편한 신호처리기를 개발, 측정 센서 뿐만 아닌 모든 계측, 측정용 센서, 게이지 등을 통합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제작에 주력하고 있다.

 

박지우 기자 churro@daar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