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산업일보

[산업일보 뉴스 2월21일] 터보차저,엔진의 소형화 경량화 실현한다

 

안녕하세요

 

산업기계장비 신품 중고기계 및 유휴장비 매매전문 블로그 기계장비 백화점 입니다

 

오늘은 산업일보에서 제공하는 산업일보 뉴스를 공유합니다

 

tu 클라우드 플랫폼 NNSA와 공동 개발한 사이버 보안 플랫폼 구축,터보차너,엔진의 소형화 경량화

 

실현한다

 

터보차저 배출가스 표준 규제 만족시킨다.폴란드 스마트홈 시장 유망분야로 떠올라.소비자 니즈 분석해 시장

 

 공략할 것IT 기기 터프하고 강해졌다.국방성 기준 통과할 정도로 튼튼함  무장 (이상 산업일보 제공)

 

 

 

 TU클라우드,플랫폼 NNSA와 공동 개발한 사이버 보안 플랫폼 구축

미국 국가핵안보국(NNSA, National Nuclear Security Administration) 사이버보안 팀과 tu클라우드(tuCloud) 패더럴 사가 최근 세이프 웹 엔진을 공동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세이프 웹 엔진은 사이버보안을 주용도로 한다.
세이프 웹 모델은 보안이 철저한 생산 환경에서 각종 테스트를 거쳐 수천 명의 연방 정부 종사자들의 정보를 4년 넘게 보호했다.

세이프 웹(Safeweb) 엔진은 인터넷 상에 사용자 행위에 직접 응대해 기관이나 단체에 침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철저히 차단하고, 네트워크 상에서 즉시 방출함으로써 국가 안보 태세를 굳건히 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

 

 

 

터보차저,엔진의 소형화 경량화 실현한다

최근 들어 자동차 업계에서 엔진에 터보차저(Tubocharger) 비중이 크게 높아졌다. 연비 효율성, 배출가스의 환경적인 요소로 인해 점차 터보차저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터보차저는 작은 배기량에서 높은 마력을 뿜어낼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세계적으로 터보차저의 붐이 일어나며 산업계에서 엔진의 다운사이징이 자동적으로 보편화되고 있다. 이 추세로 예상한다면, 2020년까지 글로벌 터보차저 시장 가치는 2천210만 달러(약 270억 원)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독일 자동차 업계가 선도주자로 먼저 터보차저를 보급화 하면서 한국, 미국, 일본 자동차 업체들도 터보차저의 활성화를 대폭 확대하고 있다.

 

 

 

 폴란드 스마트홈 시장 유망분야로 떠올라

IoT(사물인터넷) 산업 가운데서도 스마트홈은 부가가치가 높은 분야다. 최근 폴란드에서도 스마트홈이 유망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보고가 있었다.

KOTRA 바르샤바 무역관에 따르면, 현재 폴란드 스마트홈 시장 규모는 약 2천320만 유로로 추정된다.

서유럽 스마트홈 시장의 성장 속도를 고려하면, 폴란드 시장은 매해 두 배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바르샤바 무역관은 몇 년 후 폴란드 스마트홈 시장 규모가 1억6천200만 유로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며, 이는 지금으로부터 약 700% 성장하는 수치라고 설명했다.

Somfy 폴란드 법인 관계자는 “폴란드에서 스마트홈은 크게 성장하고 있다”면서 “특히 알람이 활용될 만한 분야, 그중에서도 보안 분야, 또한 에너지 소비 제어, 조명과 출입문, 창문 개폐에 대한 원격 조정부문 등이 유망한 분야”라고 꼽았다.

 

 

 

 IT 기기 터프하고 강해졌다

온도, 기압 등의 극한의 상황에서도 작동할 수 있는 '강한 IT 기기’가 뜨고 있다. 미 국방성 군사 규격 기준에 따라 다양한 테스트를 통과해야 하지만 기업이나 개인의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켜준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강한 신뢰를 얻고 있다.

‘강한 IT 기기’를 만드려면 특수 재질이 필요해 사실상 원가부담으로 인해 제조사 입장에서는 그리 반가울 수 없지만 보안이나 '데이터 보호'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커진 만큼 수요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새로텍 관계자는 “기존 소재 대비 특수 소재는 비용부담이 큼에도 불구, 기존 IT 기기의 스펙에 둔감해진 일반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최근 업계에서는 여러 충격에 견딜 수 있는 견고한 소재를 적용하고 있다..

 

산업일보 에서 제공하는 관련 최신글 을 공유합니다

 

해당질문내용을 클릭 하시면 관련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번호 질 문 작성자
61306 점차 진화하는 3D 프린팅 기술과 소재 김우겸 기자
61305 tu클라우드, 플랫폼 NNSA와 공동 개발한 사이버 보안 플랫폼 구축 김우겸 기자
61304 시콜스키, 산업용 헬기 수리·점검 지원 고객센터 구축 김우겸 기자
61303 한전·삼성전자·엠투파워, ESS 냉난방설비 기술 협력 강정수 기자
61302 터보차저, 엔진의 소형화·경량화 실현한다 김우겸 기자
61301 폴란드 스마트홈 시장, 유망분야로 떠올라 홍보영 기자
61300 한·중·일, 섬유·화학·전자기계 경쟁 '후끈' 이은실 기자
61299 그래핀-금속 접촉저항 낮춰 전류 손실 막는다 김진성 기자
61298 IT 기기, 터프하고 강해졌다 강정수 기자
61297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3배 더 가벼운 리드 스크류


산업관련 다른정보를 더 보시려면 하단에 산업일보  로고를  클릭 하시면 보다 더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