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계실 ♬♡/정보마당

일자리가득 행복가득 2012 광명시 취업박람회 개최

 

 

 

광명시는 오는 10일 오후 1시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광명시 소재 기업 및 인근지역 유망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2012 광명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이 참여하는 '사회적기업 박람회'도 동시에 열린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광명시 및 인근 금천·구로권역 등의 우수 중소기업들이 참여하여 청년, 중장년층 등 다양한 계층의 지역 구직자들이 취업문을 두드려볼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광명시가 역점시책으로 추진하는 사회적기업 발굴 육성을 위해 총 16개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이 참여하는'사회적기업 박람회'가 동시 개최되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수 사회적기업의 생산품 홍보와 함께 유망업종에 대한 창업 전문 컨설팅관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광명시 및 인근지역 소재 60여개 기업이 직·간접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현장 면접 참여자를 위한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과 캐리커처, 지문적성검사, 면접 시 필요한 메이크업 컨설팅, 제과제빵, 바리스타와 같은 유망 직종의 직업학교 소개 등 취업활동에 필요한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또 행사당일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참가자들에 대해서는 광명일자리센터에서 사후관리를 통해 맞춤형 취업알선을 실시할 계획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이번 채용박람회가 인력난을 겪고 있는 구인업체와 일자리를 원하는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간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만남의 장으로 일자리를 통한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지난해 시 개청 이후 가장 큰 규모의 취업박람회를 2차례 개최한데 이어 금년도 상반기에는 금천구와 공동으로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이들 취업박람회를 통해 180명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주는 성과를 올린 바 있다.

 

 

더 많은 정보를 보시려면 다아라기계장터를 클릭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