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장터제품/식품/화학/제약기계

고추궁덕방가기계전문 서울경창정밀입니다




서울경창정밀(www.mc.daara.co.kr/jk1019)이 기존 제품과는 차원이 다른 신개념 '고추 궁덕방아 기계'를 개발했다. 

고추 궁덕방아 기계는 고추기계에 고추를 빻고 기계에 거쳐 나오면서 뭉친가루를 풀어주는 마지막 과정에 사용된다. 궁덕방아 과정을 거치면 고추가루의 부드러움이 오래가며 색깔 또한 선명해지기 때문에 전라도 지방에서는 고추를 빻을 때 궁덕방아 과정을 꼭 거친다. 하지만 기존의 궁덕방아 기계의 경우 식품기계라고는 할 수 없을 정도로 비위생적이며 조잡스러운 제품이 많았다. 

이에 경창식품기계에서는 새로운 고추 궁덕방아 기계를 제작, 고추가루가 들어가는 부분 외 다른 부분을 시멘트로 다져서 메꾼 타사제품과 달리 시멘트를 하지않고 스텐레스원판을 씌워 만들었다. 뭉치 또한 도금을 해 곰팡이가 피지않게 했으며 구리스를 발라 기계 마모를 방지했다. 

기계 구조상 밑에 커버가 없어 그 구리스, 쇳가루, 벨트가구가 바로 고추가루로 떨어지고, 먼지, 쥐, 바퀴벌레의 배설물이 가득했던 타사제품과 달리 체인방식이라 벨트가 필요 없으며, 감속모터를 사용하고, 튀어나오는 부분이 없어 사방을 철판으로 막아 구리스, 쇳가루떨어짐과 벌레들의 침투를 막아 청결도와 위생을 높였다.

또한 작업하다 정지 시 OFF스위치를 누르면 고추가루를 떠내기 쉽게 뭉치가 자동으로 올라가서 정지하며, 타이머가 설치돼 있어 시간 설정후 다른 작업이 가능함은 물론, 작업이 완료되면 가루 찧는 뭉치가 자동으로 올라가 작업을 멈추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