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기업홍보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배터리 필요없는 듀얼 EEPROM 디스커버리 키트 출시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접근성이 우수한 새로운 개발 플랫폼 M24LR 디스커버리 키트를 출시했다.

이번 키트는 에너지 하베스팅 기능을 탑재한 혁신적인 비접촉식 메모리 제품으로, 배터리가 필요없이 ISO15693 호환 가능한 NFC 스마트폰이나 RFID 리더기/라이터기와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전자 애플리케이션 설계 시작을 위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

이 턴키 방식 개발 플랫폼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에너지-자율 데이터 수집, 자산 트래킹 또는 진단 기능의 개발과 통합을 돕는다. 애플리케이션의 예로는 전화/태블릿 액세서리, 컴퓨터 주변기기, 전자 라벨, 가정용 기기, 산업 자동화, 센싱/모니터링 시스템 그리고 헬스케어 제품 등을 들 수 있다.

업계 표준 시리얼 버스(I2C) 및 비접촉식 RF 인터페이스를 ST만의 방식으로 결합한 M24LR EEPROM 메모리는 유무선으로 호스트 시스템과 통신할 수 있다. 게다가 M24LR의 RF 인터페이스는 RFID 리더기-라이터기, NFC 폰이나 태블릿에서 발생되는 앰비언트 무선 전파를 에너지로 변환해서 회로를 구동할 뿐만 아니라, 배터리 없이도 거의 완전한 작동이 가능하다.

M24LR 디스커버리 키트는 두 개의 보드로 구성되는데 STM32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로 구동되는 13.56MHz 멀티 프로토콜 RFID/NFC 트랜시버(CR95HF)가 탑재된 RF 트랜시버 보드가 ST의 듀얼 인터페이스 EEPROM 메모리 IC(M24LR), 초저전력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STM8L) 및 온도 센서(STTS75)가 포함된 배터리 없는 보드와 함께 무선으로 전력을 구하고 커뮤니케이션한다.

더 많은 정보를 보시려면 다아라기계장터를 클릭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