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산업일보

와콤, 펜과 터치 기능 제공하는 뱀부 패드 출시

와콤, 펜과 터치 기능 제공하는 뱀부 패드 출시


뱀부 패드-와콤 스타일러스 탑재된 업계 최초의 터치 패드

 

 

 

와콤(Wacom)은 펜과 터치 두 가지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터치 패드인 ‘뱀부 패드(Bamboo Pad)’ 및 2세대 ‘뱀부 스타일러스(Bamboo Stylus)’를 새로 출시했다.

뱀부 패드는 일반 PC에 사용할 수 있는 와콤의 터치 패드 제품으로 터치 제스처를 인식해서 탐색하고 드로잉 혹은 필기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모든 Window 8(또는 Window 7) 기반의 노트북 또는 데스크톱 컴퓨터에 연결해서 정확하고 더 자연스러운 컴퓨팅 경험을 할 수 있다.

차별화된 와콤 펜 기술(와콤™ feel IT 기술) 외에도 울트라 슬림 디자인은 오랜 작업 시간에도 편안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전통적인 컴퓨터 마우스와 비교했을 때 새로운 패드는 자연스러운 느낌의 멀티 터치 제스처(특히 Window8 이하)를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스타일러스와 함께 스케치, 드로잉, 손 글씨를 더하며 컴퓨팅 활동을 더욱 시각적이고 재미있게 할 수 있다.

이메일에 개인적인 서명 및 상대방이 메시지를 잘 확인할 수 있도록 단어 및 문장을 강조하는 표시 등을 할 수 있다. Window8 사용자는 윈도우 스토어에서 노트 필기 및 가벼운 스케칭을 지원하는 뱀부 페이지 앱(Bamboo Page app)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성상희 한국와콤 부장은 “터치는 여전히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의 기본적인 입력 방법이지만, 스타일러스 또한 유저들 사이에서 확실히 자리잡게 됐다”며 “스타일러스는 미팅 또는 교실에서 더 정확하고 정밀한 방법으로 노트 필기를 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이동 중 러프한 아이디어 스케치는 물론 언제 어디서나 아이디어, 생각을 적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밝혔다.

 

조명의 기자 cho.me@kidd.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