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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아라/다아라뉴스

차별화된 마케팅, 해외시장 먹혔다

 

 

삼성전자가 1분기 북미 평판, 스마트, 3D TV시장에서 2 ~ 4위 업체를 합한 것보다 높은 점유율(S > 2+3+4)을 기록하며, 경쟁사와의 ‘초격차’를 실현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2006년 북미지역에서 1위를 기록한 후 ‘7년 연속 세계 1위’라는 대기록을 향해 순조롭게 나아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분기 북미시장에서 금액기준 평판TV 35.1%, LCD TV 34.0%, LED TV 45%, PDP TV 41.6%, 스마트TV를 포함하는 IPTV 47.3%, 3D TV 53.3%의 점유율로 전 부문에서 확고한 1위를 차지했다.

차세대 TV로 불리는 스마트TV의 경우 삼성전자는 47.3%를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60% 가까이 성장했고, 프리미엄급 TV로 분류되는 40인치 이상 대형 LED TV와 50인치 이상 대형 PDP TV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각각 48.2%와 42%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며 ‘프리미엄 TV = 삼성 TV’라는 이미지를 재확인 했다.

한편, 3D TV는 삼성전자가 1월 50.2%에서 3월 55%의 점유율로 상승곡선을 그리며 1분기 누계기준 53.3%로 다른 3D TV 제조사들을 압도했다.

이는 북미시장에서 액티브 3D 방식의 시장 지배력이 더욱 확대된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북미지역 고객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마케팅과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비중 확대를 통해 질적, 양적으로 모두 정상을 차지하며 북미 TV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었다.

북미시장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스마트, 3D 기능이 포함된 삼성 스마트TV 7000, 8000시리즈를 앞세운 프리미엄 마케팅 ‘7080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펼친 것이 질적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또한, 적절한 시기에 기존 모델과 신모델을 전환하고 유통 밀착형 프로모션을 전개해 양적으로도 크게 성장할 수 있었다.

특히, 지난 3월 북미시장에서는 삼성 평판TV가 45.1%의 점유율로 다른 10개 제조사의 점유율을 합한 것보다 높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LED, 3D, 스마트 TV 모두 시장점유율 50%를 넘어서며 1분기 실적을 크게 견인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이윤 상무는 “프리미엄 제품을 비롯, 모든 스마트TV 제품에 고객들이 원하는 가치를 담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며 “스마트TV 콘텐츠와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7년 연속 세계 1위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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