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계실 ♬♡/정보마당

장비 유지보수도 이제 ‘앱’으로

EPLAN Data Portal App 통해 직접 구성요소 선택

 

 

 

아이패드 및 스마트폰을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확산되면서 제조 및 장비 보수 작업이 보다 편리해지고 있다.

최근 EPLAN 소프트웨어 & 서비스(이하 EPLAN)는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위한 ‘EPLAN Data Portal App’을 발표했다.

이 앱을 통해 사용자들은 직접 모바일 상에서 장비나 플랜트의 구성요소를 선택할 수 있다. 광범위한 필터 옵션은 서비스나 유지관리에 적합한 구성요소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주며, 구성요소를 대체해야 하는 경우 현장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직접 선택이 가능하다. 제조업체가 해당 제품군의 아이템을 제거한 경우라도 대체 아이템을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다.

장바구니에 담고 나면 부품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무실에서 직접 프로젝트로 전송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문서 작업에 장비의 ´준공(As-Built)´ 상태를 반영할 수 있고 모든 것을 논리적으로 서로 맞춰갈 수 있다. 이에 따라 플랜트 및 프로젝트의 문서화도 일관되고 원활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효율적인 구성 및 부가적인 편의성부품 데이터는 구성 단계에서도 상당한 부가가치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구매 정보뿐만 아니라 이 앱을 통해 인클로져 매크로나 구조를 위한 3D 매크로와 같은 로직 정보를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를 위한 실질적인 혜택 중 하나는 3D 데이터 뷰어 기능이다. 현재는 구성요소를 터치스크린을 통해 검토할 수 있다. 구성 엔지니어는 개발되는 인클로져 내의 모든 부품 위치의 최적화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EPLAN 데이터 포털 앱은 제조업체들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영업 담당자는 저장된 구성요소 데이터에 직접 접속할 수 있으며, 고객을 위한 통합 엔지니어링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기존 EPLAN 포맷의 주문 정보, 도식적 표현, 구체적인 정보와 같은 프로젝트 데이터를 통합하고 있는 실제 구성요소들은 관련된 모든 부분에서 실질적인 부가가치를 제공한다.

한편, 이플랜은 2년 전 최초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사내 정보를 공유하는 eplanet 앱은 애플 및 안드로이드용으로 2개 언어로 제공되고 있으며, 전 세계 각 지사의 언어로도 개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