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가구 2차량 보유자가 늘고
'세컨드카' 개념이 확산되면서 예전처럼 '승용차는 5인승' 이라는 고정관념은 사라지고 있다.
하지만 같은 2인승 차라도 뒷자리에 앉을 공간이 있는 차와 그렇지 않은 차의 실용성은
확실히 전자가 좋다. 하물며 중형세단이 4명밖에 앉을 수 없다면 구매를 망설일 수밖에 없다.
2011년형
모델부터 기존 4인승에서
5인승 차로 변신한 폭스바겐 'CC'는 좌석 하나 늘린 것만으로도 합격점을 줄 만 하다.
디자인이나 성능, 연비는 이미 이전부터 합격점을 받았기 때문이다.
시승한 모델은
TDI 디젤엔진이 장착된 'CC 2.0 TDI'로 작년 한 해 동안
1600여 대가 팔린 인기 차종이다.
지난 2009년 2월 국내에 출시된 이 차는 일반 세단에 차량 뒤쪽이 낮은
쿠페스타일을 접목시켜 점잖아 보이면서도 역동성에 포인트를 줘 화제가 됐다.
운전석 기둥(A필러)에서
차량 끝 기둥(C필러)까지 부드럽게 이어진 지붕라인의 곡선은
미술 조각품 부럽지 않게 아름답다.
이 디자인 덕분에 폭스바겐 CC는 '200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 대상,
‘2009 iF 디자인상’ 등 세계 유수의 디자인상을 휩쓸기도 했다.
단 차량 높이인 전고가 1422mm로 아반떼(1435mm)등 준중형차 보다 낮아 타고 내릴 때
불편한 점은 있다. 요철이 많은 국내 지형 상 승차감에도 부담이 된다.
가속페달을 밟은 이후
초기 가속력은 다소 쳐지지만 주행거리와 속도가 조금씩만 올라가면 CC의 장점이 빛을 발한다.
최고출력은 170마력으로 200마력대 차가 즐비한 경쟁차에 비해 높지 않지만
1750~2500rpm의 넓은 실용 영역에서 뽑아져 나오는
토크(바퀴를 돌리는 힘)가 충분히 치고 나가는 맛을 보완해 준다.
CC의 최대토크는 35.7kg.m로 배기량 3000cc급 가솔린차를 능가하는 수준이다.
또 노면의 상황과 주행상태에 따라 표준과 스포츠, 컴포트 3단계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폭스바겐차를 시승할 때마다 느끼지만 연비는 국내에서 판매중인 수입차중 최고봉이다.
연료게이지 바늘이 떨어지는 걸 체감하기가 쉽지 않다.
2000cc급 중형차로 리터당 16.2Km의 공인 연비도 높은 편이지만
고속도로 주행연비는 이보다 더 높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5190만원으로 파사트 2.0 TDI(4530만원)보다는 500만원 이상 높지만
세단과 쿠페의 디자인을 떠올리면 답은 이미 정해져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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