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계실 ♬♡/정보마당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더 스마트하고 안전한 고장관리 칩 선보여

 

고장관리 칩 LBP01

 

 

다양한 전자기기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새로운 고장관리 칩 LBP01 를 출시했다.

자동차용 램프 및 가로등을 포함, 안전형 LED 간판 및 램프 시장 규모는 2015년까지 50억 달러를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ST가 차량용 램프, 가로등 및 비상 램프과 같은 주요 애플리케이션용 LED 조명에 더욱 우수한 제품 신뢰성과 수명을 제공하는 제품을 개발했다.

이 LBP01 칩은 LED 몇 개로 돼 있는 각개 채널이 여러개 모인 램프에 설치된다. LBP01이 없다면 한 개의 LED가 고장나도 전체 채널의 고장을 유발시키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조명의 출력이 약해지고 제품 교체를 빨리 해야하는 문제가 발생한다.

이러한 문제점 해결을 위해 LPP01은 고장난 LED를 우회하도록 도와줘 램프의 조명이 최대치에 가깝게 계속 발하게 한다. 이는 성능과 안전성 향상 뿐만 아니라 램프 관리자에게는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LBP01은 경쟁 제품에 비해 여러 중요한 장점을 제공한다. 한 개의 바이패스를 2개의 LED에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설계자가 부품 원가를 절감할 수 있으며, 서지 방지 장치를 내장하고 있어 LED 고장을 예방한다. 더불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용 LCD 패널의 LED 백라이트 수명을 연장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설계 활용도를 극대화 하기 위해 ST는 LBP01을 두가지 형태의 패키지로 제공한다. 다른 경쟁 제품 대체를 원하는 경우는 3 .95 x 5.6 mm SMB 패키지를, 더 작은 솔루션 제작을 위해서는 3 x 3.05 mm SOT23-5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LBP01은 현재 생산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 많은 정보를 보시려면 다아라기계장터를 클릭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