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계실 ♬♡/정보마당

산업일보뉴스 광운대 전파연구센터ㅡ다우기술과 총판계약 체결

산업일보 현장의소리  리스트 나열해서 글 올려드립니다

해당글 페이지 클릭 하시면 보다더 많은 정보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한국NI · 광운대 전파연구센터, '5G 위한 밀리미터파 빔포밍 기술발전'에 협력 http://www.kidd.co.kr/news/176892
양사 협력으로 국내 무선통신산업 발전 기대돼

 

 

 

[산업일보 홍보영 기자]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한국NI)와 광운대 전파연구센터(센터장 신현철 교수)가 5G를 위한 밀리미터파 빔포밍 기술발전 공동 연구 및 협력에 나서면서 국내 무선통신 분야의 기술발전에 기대가 쏠리고 있다.

한국NI(지사장 황지호)는 이달 12일 ‘5G를 위한 밀리미터파 빔포밍 기술발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의 주요내용은 ▲ 밀리미터파 대역 무선 이동통신 회로 및 시스템 ▲ 빔포밍 및 MIMO 기술 ▲ 5G 무선 이동통신 원천 기술에 대한 연구 및 상호 협력 증진에 대한 내용이다.

광운대학교 전파연구센터 센터장 신현철 교수는 “이번 MOU로 무선통신분야의 선진화된 5G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NI와 협력을 기대한다. 특히, NI의 LabVIEW와 SDR 솔루션을 통한 신속한 프로토타이핑은 연구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컴볼트, 포스코ICT · 다우기술과 총판계약 체결   http://www.kidd.co.kr/news/176867
산업별 특화된 마케팅 전개로 데이터 관리 시장 본격 공략

 

 

 

[산업일보 홍보영 기자]

 세계적인 통합 데이터관리 전문 기업 컴볼트(www.commvault.com, 지사장 토마스 리)는 IT 토탈 서비스 및 솔루션 전문 공급업체인 포스코ICT(www.poscoict.co.kr, 대표 최두환) 및 다우기술(www.daou.com, 대표 김영훈)과 총판계약을 체결하고 보다 적극적인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컴볼트는 이번 총판계약을 통해 최근 급증하고 있는 국내 데이터 관리 요구사항 및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보다 체계적으로 영업을 전개, 자사의 데이터 관리 솔루션의 국내 시장점유율을 한층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포스코ICT와 다우기술은 컴볼트의 심파나 10 소프트웨어를 제품 포트폴리오에 확보함으로써 금융, 공공 및 제조 분야로 점차 확산되고 있는 데이터 관리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됐다.

심파나 10 소프트웨어는 백업/복구, 아카이빙, 복제, 검색, 스토리지 관리의 5개 주요 분야를 하나의 엔진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데이터 관리 솔루션이다.

‘안면 자동인식 시스템을 탑재한 스마트 전동요람’   http://www.kidd.co.kr/news/176860
2014 대학창의발명대회 대통령상에 ‘인제대학교 팀’ 수상

 

 

 

 


[산업일보 이강은 기자]

 올해 최고의 대학생 발명으로 아기의 질식사를 방지하는 ‘안면 자동인식 시스템을 탑재한 스마트 전동요람’이 선정됐다. 이 발명은 자고 있는 유아의 질식사를 방지하기 위한 장치로 아기의 얼굴을 안면인식 카메라로 인식해 옆으로 누웠을 시 전동요람이 움직여 아기가 원래대로 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는 아기가 자면서 뒤척이다가 자는 자세가 바뀌어 질식사 할 수 있는 우려를 막을 수 있어 많은 부모님이 안심하고 아기를 재울 수 있게 된다고 한다.

특허청(청장 김영민)․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이부섭)․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김승환)이 공동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가 주관하는 ‘2014 대학창의발명대회’의 수상작 51점이 발표됐다. 전국의 124개 대학에서 3,961건의 발명이 출품돼 치열한 경합을 벌인 이 대회의 최고상인 대통령상은 ‘안면 자동인식 시스템을 탑재한 스마트 전동요람’을 발명한 인제대학교(김학수․황태민․장은석) 팀이 거머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