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계실 ♬♡/정보마당

LME 비철 금속,전기동,금속,유로,산업일보뉴스

오늘은 산업일보 기사중 LME 비철 금속 가격 동향에 대한 내용을 올려봅니다

 

[6월4일] 전기동 6주래 최저치 기록 (LME Daily Report)

 

 


[산업일보]
그리스와 채권단간 협상이 난항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비철 금속은 전반적인 하락세를 나타냈다. 전기동은 약 1.6% 하락해 6000레벨을 내주며 지난 4월 24일이래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그리스 우려와 중국의 수요 둔화 전망이 주요 약세 요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그리스 치프라스 총리는 전일 국제 채권단이 제출한 최종안을 거절하며 이중 일부만 수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고 월스트릿저널은 보도했다.
또한, 그리스 정부의 제안이 현실적인 제안이라며 채권단을 비난했다. 그리스는 당장 5일 IMF에 3억 유로의 부채를 상환해야하고, 이달에만 총 16억 유로의 부채 상환을 앞두고 있어 빠른 시일내에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디폴트에 빠질 우려가 있다.

 

IMF는 올해 미국의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4월 발표한 3.1%에서 2.5%로 하향 조정했다. 또한, '거시 경제 전망을 토대로 할 때, 놀랄 정도의 성장과 인플레이션 상승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2016년 상반기까지 기준금리 인상을 늦춰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장은 전기동에 대해 부정적인 전망을 연달아 내놓고 있다. 노무라의 애널리스트 Patrick Jones는 "전기동 시장이 하락 압력을 받는 가운데 레인지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UBS의 Lachian Shaw는 "중국의 전기동 계절적 수요가 정점을 지나가고 있으며 여름을 지나며 수요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반면, 최근 알루미늄 가격 하락으로 중국의 수입이 증가하고 있다고 로이터는 보도했다. 또한, 컨설팅업체 Roskill은 "주석 재고 감소세로 주석 가격은 바닥을 다지고 있으며 하반기에 점진적인 상승세로 $17,000~18,000대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내다봤다. 5일은 미국의 실업률과 노동부의 비농업 고용 변화 등 지표가 예정되어 있어 변동성 확대에 주의해야 한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온라인 뉴스팀 kidd@kidd.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