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계실 ♬♡/정보마당

아이와트, 8채널 LED 백라이트 드라이버 선보여

동작 변환 시 화면 흐림 현상 감소 및 높은 명암비 실현

 

 

 

아이와트(www.iwatt.com)가 차세대 2D와 3D LCD TV의 비용 절감은 물론 보다 개선된 스크린 성능을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된 8채널 LED 백라이트를 선보였다.

여러 기능을 집적한 ‘iW7019’는 앞단과 뒷단 모드의 펄스폭 모듈레이션(PWM) 조광 기능을 통해 동작 변환시의 화면 흐림 현상(Motion Blur)을 줄이는 동시에 고해상도의 12비트 로컬 조광 기능으로 명암비를 개선시킨다. 또한 10V 게이트 구동과 고전압 전류 싱크를 가진DC-DC 부스트 컨트롤러를 내장됐하고 있으며, 이 칩에 적용된 아이와트의 특허받은 BroadLED™ 디지털 전류 레귤레이션 기술은 비용이 드는 LED 비닝(Binning) 에 대한 필요성을 배제한다.

iW7019는 엣지형(Edge-lit)과 직하형(Direct-lit), 세그먼트 엣지형(Segment-edge) LED LCD TV 설계 선택을 자유롭게 하는 이상적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채널당 85V(최대)에서 8개의 평행 LED 스트링으로 구동되고 2D에서 스트링 당 200mA까지를, 3D TV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스트링 당 450mA를 흘릴 수 있다. 9V에서 28V에 이르는 입력 전압 범위를 지원하는 iW7019는 기존의 다양한 TV 전력 시스템과 호환이 가능하므로 분리 전압 레일를 위한 추가 비용이 필요 없다. 포괄적인 조광 모드는 단 하나의 IC만으로도 충분한 2D TV 는 물론 편광 방식(PR)과 셔터 글래스 방식(SG)의 3D TV 기술 두 가지를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아이와트의 DC-DC 제품사업부 마케팅 부사장인 아타르 자이디(Athar Zaidi) 는 “아이와트는 iW7019가 현재 시장에 출시된 8채널 백라이트 중 온보드 특성을 가장 잘 구현한다고 생각한다”며 “초고도의 집적과 혁신적인 디지털 제어, BroadLED 기술, 포괄적인 조광 모드는 LCD TV 설계에 중요한 성능, 크기, 비용 모두를 커버하는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