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계실 ♬♡/정보마당

노드, 분산 제어형 소프트 스타터 출시

모터의 과부하 보호 기능 돋보여

 

 

 

노드드라이브시스템즈(Nord Drive Systems, 이하 노드)가 경제적인 분산 처리방식의 소프트 스타터 및 반전 기능의 성능 범위를 확장한 모터 일체형 스타터를 새롭게 선보였다.

노드의 신제품인 ‘SK 135E’는 PTC 서미스터 모니터링과 메인 및 모터 위상 오류 모니터링, I²t 모니터링, 자화전류 모니터링을 통해 모터의 과부하를 보호하는 기능을 통합한다. 전자장치 및 마모가 없는 스위칭 기술로 모터 회로 차단기와 반전 접촉기, 브레이크 정류기를 대체함으로써 대형 설비에서 전체 제어 캐비닛를 제거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PTC 서미스터 연결 케이블 및 브레이크 제어 케이블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보다 비용 효과적으로 작고 빠르게 설비를 구현할 수 있다. 드라이브가 완벽하게 구동되고 기어박스 및 모터, 스타터가 연결되면 다른 조립 작업은 간단하게 나사로 조이거나 마음대로 꽂을 수 있는 플러그로 손쉽게 전기를 연결만 하면 되므로 간편하다.

소프트 스타터 기능은 기계적인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시동 및 제동 시 충격을 방지한다. 전압 부스트는 높은 개방 토크(Break-away Torques)를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프로그램이 가능하다. 다양한 제동 모드 또한 이용 가능하다.

이 제품은 가장 중요한 매개변수들을 조정하기 위해 4개의 포텐셔미터 및 4개의 DIP 스위치를 갖추고 있다. 매개 변수화 및 진단은 무료로 제공되는 NORD CON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매개변수 박스나 PC를 통해 처리가 가능하다. ‘SK 180E’ 및 ‘SK 200E’ 시리즈 주파수 인버터를 포함해 노드의 모든 분산 제어형 전자장치 프로그램은 통일된 운영 콘셉트로 혜택을 제공한다.


조명의 기자 cho.me@kidd.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