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계실 ♬♡/정보마당

산업일보뉴스 코닝 주식회사(NYSE:GLW)는 기계 가공 유리 세라믹 MACOR®를 아시아 시장에 공식 출시

다용도 기계 가공 유리 세라믹 MACOR®

 

 

 

 

[산업일보 홍보영 기자]

 

코닝 주식회사(NYSE:GLW)는 기계 가공 유리 세라믹 MACOR®를 아시아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정밀 부품 제작을 위해 고안된 MACOR®는 항공, 전자, 의료, 고진공 (高眞空), 레이저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적합성을 이미 입증 받았다. 현재 MACOR®는 유럽과 미국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MACOR®는 미국의 재사용 우주왕복선 궤도기(Space Shuttle Orbiter) 의 모든 hinge 부분과 창문, 리테이닝 링을 사용한 문에 사용되면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의료 분야에서는 비활성 특징(inert properties)이 핵심인 정밀 기구와 장치의 제작에 MACOR®가 사용된다.

 

간극과 반사물과 같은 레이저 기술 부품에서는 MACOR®의 고온과 전기 절연처리와 광학적 특성이 널리 활용되고 있다.

 

이 제품은 독특한 성질이 조합된 광물 유리 세라믹으로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갖추고 있다.

 

▲일반적인 금속 가공 공구를 사용해 후소성([post-firing] 작업 없이 쉽게 활용 가능하고 ▲고성능 플라스틱을 능가하는 기술적인 내구성과 절연 처리 특징을 보유한 다용도 세라믹 재료, ▲제로기공성과 기체 방출 없이 고온에서 안정성 유지 (섭씨 800도에서 최대 섭씨 1000도까지 지속), ▲공차 (0.0005인치까지 작업 가능하며, 20마이크로 인치 이하까지 표면 마감 가능, 0.5 마이크로 인치 AA 연마 공정 가능), ▲내방사성 및 낮은 열 전도성을 갖춘 전기절연체다.

 

MACOR®의 이러한 특징은 제조사들의 제작 과정을 단축시켜, 신제품이 시장에 더 신속하게 출시될 수 있도록 돕는다. MACOR®는 다양한 용도에 활용될 수 있으며, 난이도 높은 작업 환경에서도 다양한 재료와 결합해 사용 가능하다.

 

코닝 산업 제품부의 프랑크 드 로게릴 (Franck de Lorgeril) 글로벌 마케팅 및 세일즈 매니저는 “산업군에 관계 없이, 아시아의 제조사는 고객들이 요구하는 수준의 만족스러운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기술을 활용한 더 높은 작업 성과를 요구하고 있어 경쟁사 대비, 차별적인 부품을 제조할 수 있는 고품질의 신뢰할 수 있는 재료에 대한 접근이 중요하다”며 “코닝의 탄탄한 고객 서비스 능력에 힘입어, MACOR®가 아시아의 제조사들이 차별적인 제품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보영 기자 papersong@kidd.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업일보 로고를 클릭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