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계실 ♬♡/정보마당

첨단 자동 컨피규레이션,GEO Map Control,그래픽객체틀,디스플레이,센서,산업일보뉴스

[Tech Trends] 예측과 생산성 갖춘 기술 개발

 

 

[산업일보 안영건 기자]

 

첨단 자동 컨피규레이션 기능에서부터 개발자의 생산성을 증대시켜 줄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되고 있다. 또 뛰어난 신뢰성과 예측성까지 발휘한 제품과 장비로 인해 생산현장의 작업 기준까지 높여나가고 있다.

첨단 자동 컨피규레이션 기능 탑재

 

 

분산돼 있는 자산 및 IP 네트워크의 모니터링 및 제어를 위한 혁신적인 기능 제공.ARC 인포머티크(ARC Informatique)가 개발한 최신 버전의 PcVue SCADA 솔루션인 PcVue 11.1은 지리적으로 분산돼 있는 자산들 및 IP 네트워크 기기의 모니터링 기능을 갖췄다.

 

이같은 혁신적 설계는 강력한 데이터 분석 툴로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주고, 첨단 자동 컨피규레이션 기능으로 개발자의 생산성을 증대시켜 줄 것으로 보인다.


GIS의 의사결정을 위한 통합 구성요소인 GEO Map Control은 구글이나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범용 매핑 서비스에서 실시간 쌍방향 맵을 제공한다. 이러한 맵은 쌍방향으로 역동적으로 동작하며, 오프라인 및 온라인 맵 액세스를 모두 지원한다.

 

PcVue 그래픽 객체들(심볼)은 실시간으로 자산 상태 및 경보의 디스플레이 및 애니메이션과 같은 여러 표시처럼 사용할 수 있다. Map Control을 구성하기 위해 어떠한 스크립팅이나 프로그래밍이 필요하지 않다.

 

 

 

PcVue의 통신 드라이버 팩인 CIMWay는 IP 네트워크 상의 장치들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SNMP를 추가로 지원한다. 이러한 본연의 성능은 PcVue 애플리케이션에서 네트워크 상태를 모니터할 수 있도록 해줄 뿐만 아니라, IP와 인터페이스된 IED 및 다른 장비들의 수가 증가하더라도 액세스가 가능하다. 대형 IP 네트워크에 최적화되도록 특별히 설계된 PcVue SNMP 솔루션 기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IoIT(Internet of Industrial Things)를 지원할 수 있다.


작업자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한 Data Analysis는 최신 SCADA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PcVue 11.1은 강력한 분석기능을 제공하며, 작업자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실시간으로 분석모드로 이동하거나 다시 나올 수 있다.

 

결과에 대한 시각화 기능은 상관관계 분석 및 통계 분석을 위해 대시보드 KPI 디스플레이나 강력한 새로운 X-Y 차트 제어로 제공된다.


PcVue 솔루션의 향상된 PcVue 11.1에서 추가된 여러 새로운 기능들로 BACnet Scheduling 및 BACnet을 위한 새로운 SMART Generators, 자동 컨피규레이션을 위한 TwinCAT-Beckhoff 등이 있다.


이와 더불어 중요한 다른 기능들로는 새로운 라이선스 유틸리티 개선, 라이선스 관리를 위한 고유의 툴, IEC 61850, IEC 60870-5-104 등의 인증을 획득한 DNV, DNP3와 같은 에너지 관리를 위한 향상된 클라이언트 드라이버 등이 있다.


SCADA 투자가치를 보호하고, 오랜 수명을 보장하기 위해 PcVue는 지난 20년 동안 하위 버전과의 호환성을 유지해오고 있다. 이 새로운 버전은 가상 환경을 비롯해 최신 기술(윈도우 8.1, 마이크로소프트 SQL Server 2014 등)들과 호환된다.

 

Hall Effect 방식 Position LHE 센서

 

 

 

Vishay Intertechnology, Inc.가 무접점 홀 효과 기술이 특징인 새로운 Linear Position 센서를 출시했다. 10 mm 의 짧은 전기적 stroke으로 스프링 리턴 시스템 또한 가능하며, 20 LHE(Linear Position Hall Effect)는 수명이 긴 센서를 요하는 극한 환경에서 최적화됐따.


홀 효과 기술이 접목된 20 LHE 제품은 고주파 최대진동 20 G, 충격파 50 G까지의 환경에서도 작동한다. 1천만 주기의 긴 수명으로 인해 지게차의 방향 조종용 틸러 헤드, 트랙터 기어 변환, 트럭 기울기 센서, 압력 측정과 페달 교체 시스템을 포함해서 다양한 산업적 용도의 Short Stroke 측정에 활용 가능하다.


20 LHE는 선형성 (Linearity) 1% 이하의 특징이 있으며, 장치의 센서 출력은 아날로그 또는 디지털 PWM이 가능하며, 장비 수명 내내 직선성의 이동 없이 지속적 성능을 발휘한다. 20 LHE는 공급 전압 5 V±10%, 공급 전류 16 mA 기준 미만에서 작동하며, +20 V 과전압, -10 V 역전압에도 견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아날로그 출력과 PWM 출력의 권장 부하 저항은 1 kΩ이며, 본 제품은 RoHS 지침 2002/95/EC를 준수한다.

 

완전 플라스틱 소재 가이드락 슬림라인 P

 

 

 

더 가벼워진 무게, 향상된 운동성으로 비용을 최대 80% 까지 절감해주는 이구스의 신제품 가이드락 슬림라인P가 시장에 선보인다.
전 플라스틱 소재의 새로운 에너지 전달 시스템으로 경량, 운동성, 간편 조립 등의 특징 때문에 좁은 공간에서 에너지체인의 빠른 속도와 가속도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구스가 기존 가이드락 슬림라인 F 시스템(GLSL-F)을 업그레이드해 완전 플라스틱 소재의 신제품 GLSL-P를 출시했다.


에너지체인의 행잉 적용을 위한 새로운 가이드 시스템은 고정형 쓰루 채널 또는 값비싼 하우징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주며 에너지체인시스템을 안정적으로 고정해 준다는 점에서 호응도가높다.


매 2m 마다 플라스틱 슬림라인 P를 장착만 하면 되기 때문에 가이드락 슬림라인 P를 사용하면 쓰루 비용을 80%까지 아낄 수 있고 기존 금속제품에 비해 더 가벼워진 무게로 고속 및 고가속 운동이 가능하다.

이번 플라스틱 신제품의 추가적인 장점은 더 나은 진동 흡수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한국이구스 에너지체인시스템 사업부 홍영기 차장은 “특수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GLSL-P의 가벼운 가이드레일은 공구의 도움없이 간편하게 조립 및 장착 가능하다. 다방면에서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소음 작동을 특징으로 하는 가이드락 슬림라인 P는 상하로 고속 주행하는 에너지체인을 좌우에서 가이드해 원활한 주행은 물론 자동 잠금장치 적용으로 상하 뿐만 아니라 좌우 이동에도 체인의 이탈을 완벽하게 방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안영건 기자 ayk2876@kidd.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