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계실 ♬♡/정보마당

뿌리기술보유기업,IT제품,중소기업청,미래첨단산업,산업일보뉴스

제조업 살리기 “뿌리기술 보유 기업 찾아라!”

[산업일보 홍보영 기자] 핵심뿌리기술은 국내주력산업 및 신성장동력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높아 국가산업의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하다. 그러나 최근 제조업이 좀처럼 살아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뿌리기술 전수의 맥이 끊길 위험까지 거론되면서 뿌리기술을 보유한 기업 발굴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우리나라의 주력산업인 자동차, 조선, IT제품부터 일상생활 용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품들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필수 과정을 뿌리기업이 담당하고 있다.

중소기업청과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는 2012년 12월부터 ‘뿌리기술 전문기업’ 지정제도를 운영하고,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뿌리기업을 육성하고 있다.

뿌리기술 전문기업은 제조 산업의 근간인 뿌리산업 중 핵심뿌리기술을 보유하고 기술과 경영부분에서 일정역량을 갖춘 기업을 말한다.

작년 6월에는 뿌리기술 전문기업의 저변확대 및 뿌리기술 지원 활성화를 위해 지정요건을 완화해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미래 첨단산업을 지탱하는 숨은 영웅인 도내 뿌리기술 전문기업 6, 7호가 탄생했다.

이번에 지정된 (주)화인텍코리아(대표이사 윤재기)와 대현금속(주)(대표이사 박병두)은 멀티 소스 하이브리드 접합공정 기술 및 내마모․내부식 오버레이 용접 재료기술 분야로 지정돼, 용접․접합 뿌리산업에 이바지하고 있다.

 

충북지방중소기업청장(박종찬)은 뿌리기술 전문기업으로 탄생한 두 기업의 현장을 방문해 전문기업 지정증을 직접 전수하고, 기업 경영상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홍보영 기자 papersong@kidd.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