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계실 ♬♡/정보마당

[산업일보]'스마트광고 피디(PD) 스쿨'은 스마트광고 전문가로서 필요한 기본이론은 물론 광고기획, 영상제작, SW 기술 등 통합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

스마트광고 새싹인재 경쟁률 2:1

 

 

[산업일보 이강은 기자]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스마트광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곽상문)와 함께 '스마트광고 피디(PD) 스쿨' 2기 강좌를 개설하고, 모집 및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50명의 수강생을 선발했다.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3일까지 모집기간 동안 107명이 신청해 2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스마트광고 피디(PD) 스쿨'은 스마트광고 전문가로서 필요한 기본이론은 물론 광고기획, 영상제작, SW 기술 등 통합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되며, 24일 개강해 12월까지 진행된다.

 

8월부터는 광고회사 인턴십 프로그램에 실시해 교육생의 실무 능력을 높이고 실제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열정과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광고인을 대상으로 학력기준을 두지않아 전문대 졸업 예정자부터 대학원 졸업자까지 다양한 학력과 학과에서 신청했으며, 전문대를 졸업하고 작년에 지원해 고배를 마시고, 올해 재도전에 성공한 '장래희망이 광고기획자'손미희씨가 선발됐다.

 

손 씨는 선발 소감으로 “국내에 스마트광고 교육기관도 부족하고, 광고업계에 진출하기도 어려운데 앞으로 1년 동안 열심히 배워, 인턴십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고, 이를 바탕으로 광고회사에 취직해 내꿈을 펼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현재 광고회사 현업에서 근무하고, 이번 교육과정 강사인 정해원 이노션 수석국장은 “전체적인 커리큘럼을 봤을 때 1년 동안 열심히 배우면, 경력사원의 이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광고회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책임감을 갖고 후배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 이정구 방송진흥정책관은 국정과제인 “혁신적인 정보통신 생태계 조성”의 세부과제 중 하나로 “스마트광고 전문인력양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스마트광고는 티브이(TV) 광고보다 제작비가 저렴해 창조적 아이디어를 가진 1인창조기업 및 중소기업의 시장참여가 가능해, 이를 통한 창조경제 실현으로 국가 경제성장을 견인할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스마트광고 피디(PD) 스쿨 1기 수료생이자 현재 본인이 원하는 애드쿠아에 카피라이터 정직원으로 채용돼 열심히 일하고 있는 권연수씨는 “스마트광고 피디(PD) 스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맘에 들었고, 이로인해 내가 원하던 광고회사에 취직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고, 또한 2기 수강생에게는 “1년 동안 결석 한번 하지 않고 충실히 수업에 임했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올 수 있었다”고 수업에 빠지지 말고 100% 출석을 당부했다


이강은 기자 vitamin@daara.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번호 질 문 작성자
18541 스마트광고 새싹인재 경쟁률 2:1 이강은 기자
18540 ‘자랑스런 과학기술인 찾아요’ 이강은 기자
18539 친환경 주택 건설기술 및 신자재 개발 유공 포상 강정수 기자
18538 2015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 참가자 위한 한국대표단 캠프 권오황 기자
18537 "무역 핵심은 세계시장 확대에 있다" 이강은 기자
18536 특허청, 올해 지식재산권 유망 중소기업 220개사 선정 김진성 기자
18535 [2월24일]美 엘런의장 발언, 전기동↑(LME Daily Report) 온라인 뉴스팀
18534 하수관로 분야 기술진단…소규모 업체에 길열려 강정수 기자
18533 450만 필지 국유재산 실태파악 나서 홍보영 기자
18532 혁신기술 부상, 변화무쌍한 환경 대응하라 홍보영 기자

 

 

산업일보 로고를 클릭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