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계실 ♬♡/정보마당

산업일보뉴스 한국무역협회(회장 한덕수)는 무역 현장의 숨겨진 ‘장그래’ 20명의 에세이를 엮은 책 '열정은 세계시장 어디서나 통한다'를

 장그래 20명, 무역 현장에서 열정을 외치다

'열정은 세계시장 어디서나 통한다'

 

 

 [산업일보 홍보영 기자]

 

해외마케팅 전략, 바이어 협상과 관리, 수출성공 및 실패담, 국가별 상관습, 무역 사기 등에 대한 경험담과 무역실무 책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이자 무역업무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가 제공된다.

 

한국무역협회(회장 한덕수)는 무역 현장의 숨겨진 ‘장그래’ 20명의 에세이를 엮은 책 '열정은 세계시장 어디서나 통한다'를 e-북으로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 무역수기집은 무역협회가 지난해 12월 무역의 날을 기념하여 실시한 ‘무역수기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을 엮은 것으로 무역활동을 하면서 겪은 이색적인 경험에서부터 무역으로 성공을 거둔 비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책은 2월부터 무역정보 포털사이트 KITA.net에서 무료로 서비스 된다.

 

 

 # LED램프 수출업체인 ㈜애니룩스는 2011년에 설립된 수출 새내기 업체다. 고예름 대표는 영업경험도 전무했고, 베트남 현지어도 몰랐다. 하지만 베트남의 뜨거운 날씨에도 007가방을 들고 오토바이를 얻어 타며 바이어를 찾아다니는 수고를 마다하지 않았고, 2012년 베트남 1,750달러 첫 수출을 시작으로 2013년 80만 달러, 2014년 200만 달러의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 유아용품 수출업체인 ㈜에프와이디는 최근 북경, 상해, 천진을 비롯한 중국 주요 도시의 일류 백화점에 판매망을 구축하여 중국 내수시장 진출에 성공을 거둔 흔치않은 중소기업이다. 성공 뒤에는 중국 최고급 백화점 및 쇼핑센터를 공략한 한주원 사장의 남다른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다.

# 화장품 수출업체 ㈜랭키스의 강경화 사장은 바이어를 위한 제품 홍보자료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된 과정을 실감나게 소개했다. 영세 바이어의 성가신 홍보자료 요청 때문에 만들었던 상품설명서가 수출에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한 경험은 중소 수출업체들이 꼭 참고할 만한 내용이다.

# 의약품 원료 수입업체인 JW홀딩스의 신지섭 주임은 FTA 활용을 통해 1억 5천만 원의 수입관세를 절감한 사례를 소개했다. FTA 관세 혜택을 받기 위해 2개월 동안 수출업체를 설득했던 과정을 담았다.


 

무역협회 손태규 e-Biz지원본부장은 “무역수기집은 무역인들이 실제 무역 현장에서 체득한 경험과 수출 노하우를 생생하게 담은 유용한 자료”라며, “앞으로도 무역인들의 생생한 무역경험담 전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발간사를 대신했다.


홍보영 기자 papersong@kidd.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업일보 로고를 클릭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